올해 1월 1일부터 발효된 민법은 16장에 처음으로 팩토링 계약에 관한 특별 조항을 두고 있습니다. 팩토링 계약은 법적 의미에서 공식적으로 "명칭 계약"이 되었습니다. 1월 4일 오전, 상하이 푸둥신구 인민법원은 처음으로 민법 관련 조항을 적용해 극동국제금융리스유한공사, 상하이하이유아파트관리유한회사 간의 사건을 종결했다. (이하 하이유컴퍼니), 상하이징훙위안위아파트 관리회사 간 약 3천만위안 규모의 인수합병 계약 분쟁이 법원에서 1심 판결이 내려졌다.
사건을 심리한 후, 상하이 푸동 법원은 "중화인민공화국 민법 적용의 시간 유효성에 관한 최고인민법원의 여러 조항에 따라 이 사건은 팩토링 계약 분쟁"이라고 판결했습니다. ", 팩토링 계약에 관한 민법 조항을 적용해야합니다. 규정. 팩토링계약은 보증기능을 갖는 계약으로서 원고는 그 사업범위 내에서 관련 상업팩토링 업무를 수행하며, 법률, 행정법규의 금지규정을 위반하지 아니한다. 법률에 따라 팩토링 사업을 운영할 수 있는 권리.
이전 기사에서는 홍콩 증권 규제 위원회의 몇 가지 인기 있는 금융 라이센스를 소개했습니다. 따라서 국내 기관으로서 금융 라이센스를 취득하려는 경우 일반적으로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하나는 직접 신청하는 것, 새로운 기관을 설립하고 홍콩 증권 규제 당국에서 요구하는 조건에 따라 다른 라이센스를 신청하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인수("쉘 구입")하여 인수할 시장에서 적합한 대상 라이센스 기관을 찾는 것입니다.